티스토리 뷰
이슈&돈되는 정보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바람구구 2023. 5. 19.
반응형
플라이강원이 경영난으로 항공편중단 및 기업회생 절차를 밟게 되면서, 기존 예약자의 보상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3만 명이 넘는 항공료 예약자 피해에 대한 보상신청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핵심내용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국토교통부는 18일 항공편 중단 공지와 회생절차 신청 공지와 함께 플라이강원이 소비자 보호와 보상을 철저히 시행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예상되는 항공편 중단 상황에서도 플라이강원은 예약한 승객들에게 적절한 환불 일정과 보상 지급 등 보상 계획을 준비하지 않은 채로 항공편 중단을 갑작스럽게 통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라이강원이 운영하는 양양-제주 노선의 현재 예약 상태는 5월 말까지 약 7,000명이며 국제노선을 포함하여 10월 말까지 약 38,000명에 달한다는 것이 알려져 있어 모두 보상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 신청안이 나오면 플라이강원 홈페이지에 기재될 예정이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국토교통부는 플라이강원의 항공편 중단으로 양양공항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항공편 운영을 재개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 협의할 계획입니다.

     

    플라이강원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20일부터 모든 항공편을 중단하고 22일에 회생절차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플라이강원이 운영하는 항공편의 현재 예약 상태는 5월 말까지 양양-제주 노선을 이용한 약 7,000명, 국제노선을 포함한 10월 말까지 약 38,000명에 달합니다. 이는 플라이강원이 발표한 보상규모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사람들의 걱정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플라이강원은 20일부터 24일까지 국내 항공편을 예약한 2,690명에게 편도 운임 100,000원과 이동비 30,000원을 지급하며, 국제 항공편을 예약한 사람들에게는 편도 운임 250,000원과 이동비 50,00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경영난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이 경영난에 시달리다 기업회생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회생이란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한 기업에 대하여 채권자, 주주, 지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하여 채무자 또는 그 사업의 효율적인 회생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플라이강원은 18일 오후 서울지방항공청에 항공편 중단을 신청했습니다. 그 결과, 양양-제주 노선은 6월 30일까지 중단되며, 19일부터 종료된다. 플라이강원은 심각한 재정난으로 인해 국내 노선은 3일 이후 국제노선을 따라 중단되었으며, 양양국제공항에서 운영되는 거의 모든 항공편이 일시적으로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부터 자금부족으로 인한 경영난으로 여러 기사에 오르내리긴 했지만, 이제 코로나도 해제되고 여행수요도 늘어나는 시기에 경영난으로 인해 발생한 이번 사태는 38,000명의 항공권 예약자들에게 피해가 돌아가진 않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국토교통부 대응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플라이강원 항공편중단 예약자 보상신청

    국토교통부는 플라이강원의 항공편 중단과 관련하여 소비자 보호와 보상 조치의 철저한 시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플라이강원이 현재까지 발표한 보상액은 실제 피해액을 초과하므로, 소비자의 이익을 충분히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양양공항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플라이강원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항공 운영을 최대한 빨리 재개할 것이라고 밝힌 한편, 플라이강원은 자체 재정난으로 인해 항공편 중단 및 회생절차 신청을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소비자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보상 및 환불 절차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힌 국토교통부는 플라이강원의 부적절한 행태에 엄중히 대응하며, 소비자 보호의 책임이 끝까지 소홀히 되지 않도록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피해자가 많은 만큼 국토교통부도 그냥 넘어갈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이에 따라 항공편 예약하신 분들은 꼭 보상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여담: 플라이강원은 이전부터 각종 논란이 많았는데요. 이를테면, 6개월 채용절차 후 돌연 취소사태나 임금체불등이 있습니다. 혹시 논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나무위키를 참조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